πŸš— 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λ°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총

Table of Contents

πŸš— 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λ°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총정리!

λͺ©μ°¨

  1. 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λ°©λ¬Έ 전에 κΌ­ μ•Œμ•„μ•Ό ν•  κΈ°λ³Έ 정보
    • μ†Œμž¬μ§€ 및 μ—°λ½μ²˜ μ™„λ²½ 정리
    • κ΄€ν•  업무 λ²”μœ„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
  2. κ°€μž₯ κΆκΈˆν•œ 핡심! 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μ™„λ²½ νŒŒν—€μΉ˜κΈ°
    • 평일 운영 μ‹œκ°„: λ†“μΉ˜μ§€ 말아야 ν• 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μ‹œμž‘
  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및 휴무일: ν—›κ±ΈμŒ λ°©μ§€ ν•„μˆ˜ 체크리슀트
  3.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μ™Έ 업무 처리! 비상 상황을 μœ„ν•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
    • 인터넷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λ²• (feat. μžλ™μ°¨ 민원 λŒ€κ΅­λ―Ό 포털)
    • λ¬΄μΈλ―Όμ›λ°œκΈ‰κΈ° 이용 κ°€λŠ₯ν•œ 업무 및 μœ„μΉ˜
  4. λ°©λ¬Έ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κΏ€νŒ! μŠ€λ§ˆνŠΈν•œ 업무 처리λ₯Ό μœ„ν•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
    • 민원 μ„œλ₯˜ 사전 μ€€λΉ„ 체크리슀트
    • λŒ€κΈ° μ‹œκ°„ 단좕을 μœ„ν•œ 온라인 μ˜ˆμ•½μ œ ν™œμš© λ°©μ•ˆ

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λ°©λ¬Έ 전에 κΌ­ μ•Œμ•„μ•Ό ν•  κΈ°λ³Έ 정보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ͺ©ν¬μ—μ„œ μžλ™μ°¨λ₯Ό μƒˆλ‘œ λ“±λ‘ν•˜κ±°λ‚˜, λͺ…μ˜λ₯Ό μ΄μ „ν•˜κ±°λ‚˜, ν˜Ήμ€ λ²ˆν˜ΈνŒμ„ κ΅μ²΄ν•˜λŠ” λ“± μ€‘μš”ν•œ μ°¨λŸ‰ κ΄€λ ¨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ͺ©ν¬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뢄이 λ°©λ¬Έ μ „ κ°€μž₯ λ¨Όμ € κΆκΈˆν•΄ν•˜λŠ” 것은 λ°”λ‘œ ‘μ˜μ—…μ‹œκ°„’μ΄μ§€λ§Œ, 그에 μ•žμ„œ 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μ™€ μ–΄λ–€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 μ•„λŠ” 것이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것이 λ°”λ‘œ 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방문을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λ§Œλ“œλŠ” μ²«κ±ΈμŒμž…λ‹ˆλ‹€.

μ†Œμž¬μ§€ 및 μ—°λ½μ²˜ μ™„λ²½ 정리

λͺ©ν¬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λͺ©ν¬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접근성을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μœ„μΉ˜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전에 λ„€λΉ„κ²Œμ΄μ…˜μ—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κ³  μΆœλ°œν•˜λŠ” 것이 ν—›κ±ΈμŒμ„ λ§‰λŠ” μ§€λ¦„κΈΈμž…λ‹ˆλ‹€.

μ†Œμž¬μ§€ (μ£Όμ†Œ): 전라남도 λͺ©ν¬μ‹œ μ›μ‚°λ‘œ 7 (산정동)

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: 061-270-8400 (업무별 직톡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Š” μ‹œμ²­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확인 κ°€λŠ₯)

μ „ν™” λ¬Έμ˜λŠ”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λ‚΄μ—λ§Œ κ°€λŠ₯ν•˜λ―€λ‘œ, λ³΅μž‘ν•œ μ„œλ₯˜λ‚˜ μ ˆμ°¨κ°€ κΆκΈˆν•  λ•ŒλŠ” λ°©λ¬Έ 전에 미리 μ „ν™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°„λ‹¨ν•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μ •λ³΄λŠ” μ•„λž˜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μ‹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΄€ν•  업무 λ²”μœ„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

λͺ©ν¬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˜λŠ” μ£Όμš” 업무λ₯Ό 미리 μˆ™μ§€ν•˜κ³  κ°€μ•Ό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€€λΉ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š” μ—…λ¬΄λŠ”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‹ κ·œ 등둝: μƒˆ μžλ™μ°¨ λ˜λŠ” 이λ₯œμ°¨λ₯Ό κ΅¬μž…ν–ˆμ„ λ•Œ 졜초둜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μ—…λ¬΄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이전 등둝: 쀑고차λ₯Ό μ‚¬κ³ νŒ”μ•„ μ†Œμœ μ£Όκ°€ λ³€κ²½λ˜μ—ˆμ„ λ•Œ λͺ…μ˜λ₯Ό λ³€κ²½ν•˜λŠ” μ—…λ¬΄μž…λ‹ˆλ‹€. (양도인, μ–‘μˆ˜μΈ κ΄€λ ¨ μ„œλ₯˜ μ² μ €νžˆ μ€€λΉ„ ν•„μš”)
  • λ³€κ²½ 등둝: μ£Όμ†Œ, μ„±λͺ…, μ°¨λŒ€λ²ˆν˜Έ λ“± λ“±λ‘λœ 정보가 λ³€κ²½λ˜μ—ˆμ„ λ•Œ μ²˜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§μ†Œ 등둝: 폐차, 수좜, λ„λ‚œ λ“±μ˜ μ‚¬μœ λ‘œ μ°¨λŸ‰μ„ 등둝 μ›λΆ€μ—μ„œ μ‚­μ œν•  λ•Œ μ²˜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번호판 μž¬λ°œκΈ‰/ꡐ체: 번호판 훼손 λ˜λŠ” λΆ„μ‹€ μ‹œ, ν˜Ήμ€ μƒˆλ‘œμš΄ 번호판으둜 ꡐ체할 λ•Œ μ²˜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이 외에도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/ν•΄μ§€, 각쒅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 λ“± μ°¨λŸ‰κ³Ό κ΄€λ ¨λœ λ‹€μ–‘ν•œ 민원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―€λ‘œ,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업무가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관할인지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κ°€μž₯ κΆκΈˆν•œ 핡심! 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μ™„λ²½ νŒŒν—€μΉ˜κΈ°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민원인이 κΆκΈˆν•΄ν•˜λŠ” 핡심 정보인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„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것이 λ°©λ¬Έ κ³„νš 수립의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

평일 운영 μ‹œκ°„: λ†“μΉ˜μ§€ 말아야 ν• 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μ‹œμž‘

λͺ©ν¬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κΈ°λ³Έ 운영 μ‹œκ°„μ€ μ „κ΅­μ˜ λŒ€λ‹€μˆ˜ 곡곡기관과 λ™μΌν•˜κ²Œ 평일 μ£Όκ°„ μ‹œκ°„λŒ€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운영 μ‹œκ°„: μ˜€μ „ 9μ‹œ 00λΆ„ ~ μ˜€ν›„ 6μ‹œ 00λΆ„ (09:00 ~ 18:00)

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  점은, 6μ‹œμ— 문을 λ‹«λŠ”λ‹€λŠ” μ˜λ―ΈλŠ” κ·Έλ•ŒκΉŒμ§€ 업무 μ ‘μˆ˜κ°€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뜻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œ 등둝 업무(μ‹ κ·œ, 이전 λ“±)λŠ”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 및 μ „μ‚° 처리 μ‹œκ°„μ΄ 였래 걸리기 λ•Œλ¬Έμ—, 업무 마감 μ‹œκ°„λ³΄λ‹€ μ΅œμ†Œ 30λΆ„μ—μ„œ 1μ‹œκ°„ μ „(μ˜€ν›„ 5μ‹œ λ˜λŠ” 5μ‹œ 30λΆ„)μ—λŠ”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μ ‘μˆ˜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λŠ” 것을 κ°•λ ₯히 ꢌμž₯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μ›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μ—λ‚˜ κΈˆμš”μΌ μ˜€ν›„ 마감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민원인이 μ§‘μ€‘λ˜μ–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—¬μœ λ‘œμš΄ λ°©λ¬Έ κ³„νšμ΄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

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및 휴무일: ν—›κ±ΈμŒ λ°©μ§€ ν•„μˆ˜ 체크리슀트

곡무원듀이 κ΅λŒ€λ‘œ κ·Όλ¬΄ν•˜μ—¬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민원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‚˜, μ›ν™œν•œ 업무 처리λ₯Ό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ν”Ό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: μ •μ˜€ 12μ‹œ 00λΆ„ ~ μ˜€ν›„ 1μ‹œ 00λΆ„ (12:00 ~ 13:00)

이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κ΅λŒ€ 근무둜 인해 창ꡬ가 μΌλΆ€λ§Œ μš΄μ˜λ˜λ―€λ‘œ,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ν‰μ†Œλ³΄λ‹€ 훨씬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μ „ μ˜€μ „ 일찍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1μ‹œ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ν˜„λͺ…ν•œ μ„ νƒ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휴무일: ν† μš”μΌ, μΌμš”μΌ, 그리고 법정 κ³΅νœ΄μΌμ€ νœ΄λ¬΄μž…λ‹ˆλ‹€.

ν† μš”μΌμ΄λ‚˜ μΌμš”μΌ, 그리고 μ‚ΌμΌμ ˆ, κ΄‘λ³΅μ ˆκ³Ό 같은 κ³΅νœ΄μΌμ—λŠ” λͺ©ν¬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방문해도 업무λ₯Ό λ³Ό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λ°˜λ“œμ‹œ 평일에 λ°©λ¬Έ 일정을 μž‘μ•„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μ™Έ 업무 처리! 비상 상황을 μœ„ν•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

평일 업무 μ‹œκ°„(9μ‹œ~6μ‹œ)에 λ„μ €νžˆ λ°©λ¬Έν•  수 μ—†λŠ” 직μž₯μΈμ΄λ‚˜ λ°”μœ 뢄듀을 μœ„ν•΄ λͺ©ν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없이도 일뢀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이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인터넷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λ²• (feat. μžλ™μ°¨ 민원 λŒ€κ΅­λ―Ό 포털)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κ³Ό 일뢀 μ‹ κ³  μ—…λ¬΄λŠ” ꡳ이 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μ°¨ 민원 λŒ€κ΅­λ―Ό 포털 (www.ecar.go.kr)

이 ν¬ν„Έμ—μ„œ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업무λ₯Ό 24μ‹œκ°„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1. 등둝원뢀 λ°œκΈ‰: μžλ™μ°¨ μ†Œμœ  및 λ³€κ²½ 이λ ₯이 λ‹΄κΈ΄ 등둝원뢀(κ°‘/을)λ₯Ό μ¦‰μ‹œ λ°œ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2. λ§μ†Œ 사싀 증λͺ…: 폐차 처리 ν›„ λ§μ†Œλ˜μ—ˆλ‹€λŠ” 사싀 증λͺ…이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 λ°œκΈ‰λ°›μŠ΅λ‹ˆλ‹€.
  3.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/ν•΄μ§€ μ‹ κ³ : 은행 λ“± κΈˆμœ΅κΈ°κ΄€κ³Όμ˜ μ €λ‹ΉκΆŒ κ΄€λ ¨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단,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(λͺ…μ˜λ³€κ²½), 번호판 ꡐ체와 같이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κ°€ λ³΅μž‘ν•˜κ³  물리적인 번호판이 ν•„μš”ν•œ μ—…λ¬΄λŠ” λ°˜λ“œμ‹œ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λ¬΄μΈλ―Όμ›λ°œκΈ‰κΈ° 이용 κ°€λŠ₯ν•œ 업무 및 μœ„μΉ˜

λͺ©ν¬μ‹œ 곳곳에 μ„€μΉ˜λœ λ¬΄μΈλ―Όμ›λ°œκΈ‰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˜λ©΄ κ°„λ‹¨ν•œ 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μ„œλ₯˜λ₯Ό 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— ꡬ애받지 μ•Šκ³  λ°œ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λ°œκΈ‰ κ°€λŠ₯ μ„œλ₯˜: μžλ™μ°¨ 등둝원뢀(κ°‘/을), 건섀기계 등둝원뢀 λ“±
  • 주의 사항: λ¬΄μΈλ―Όμ›λ°œκΈ‰κΈ°λ§ˆλ‹€ 운영 μ‹œκ°„μ΄ λ‹€λ₯Ό 수 있으며, μ§€λ¬Έ μΈμ‹μ΄λ‚˜ μΉ΄λ“œ 결제 λ“± 본인 확인 μˆ˜λ‹¨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ͺ©ν¬μ‹œμ²­μ΄λ‚˜ 인근 μ£Όλ―Όμ„Όν„° 등에 μ„€μΉ˜λœ λ°œκΈ‰κΈ°μ˜ μœ„μΉ˜μ™€ 운영 μ‹œκ°„μ„ 사전에 ν™•μΈν•˜λ©΄ 맀우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λ°©λ¬Έ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κΏ€νŒ! μŠ€λ§ˆνŠΈν•œ 업무 처리λ₯Ό μœ„ν•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

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  λ•Œ κ°€μž₯ 뢈만쑱슀러운 뢀뢄은 λ°”λ‘œ ‘κΈ°λ‹€λ¦Ό’μž…λ‹ˆλ‹€.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κ³  업무λ₯Ό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을 ν™œμš©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민원 μ„œλ₯˜ 사전 μ€€λΉ„ 체크리슀트

λͺ¨λ“  업무 μ§€μ—°μ˜ 90%λŠ” ‘μ„œλ₯˜ λ―ΈλΉ„’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전에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업무에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100%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΄ κ°€λ©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절반 μ΄μƒμœΌλ‘œ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이전 등둝 μ‹œ (개인 κ°„): 양도증λͺ…μ„œ(μ‹ κ³ ν•„), 양도인/μ–‘μˆ˜μΈ 신뢄증,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, μ˜λ¬΄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, 양도인 인감증λͺ…μ„œ(λ˜λŠ” λ³ΈμΈμ„œλͺ…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„œ)와 인감도μž₯(λ˜λŠ” μ„œλͺ…) λ“±.
  • 법인 μ°¨λŸ‰: 법인 인감증λͺ…μ„œ, 법인 λ“±κΈ°λΆ€λ“±λ³Έ,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사본 λ“±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€ λͺ©ν¬μ‹œμ²­ λ˜λŠ” μžλ™μ°¨ 민원 λŒ€κ΅­λ―Ό ν¬ν„Έμ—μ„œ 업무 μœ ν˜•λ³„λ‘œ μžμ„Ένžˆ μ•ˆλ‚΄ν•˜κ³  μžˆμœΌλ‹ˆ, λ°˜λ“œμ‹œ 좜λ ₯ν•˜μ—¬ 체크리슀트둜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λ₯Ό μ™„λ²½νžˆ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€κΈ° μ‹œκ°„ 단좕을 μœ„ν•œ 온라인 μ˜ˆμ•½μ œ ν™œμš© λ°©μ•ˆ

일뢀 μ§€μžμ²΄μ˜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λ―Όμ›μΈλ“€μ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쀄이기 μœ„ν•΄ ‘온라인 사전 λ°©λ¬Έ μ˜ˆμ•½μ œ’λ₯Ό μ‹œλ²” μš΄μ˜ν•˜κ±°λ‚˜ 정식 λ„μž…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ν™œμš© 방법: λͺ©ν¬μ‹œμ²­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˜μ—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κ΄€λ ¨ κ³΅μ§€λ‚˜ 민원 μ˜ˆμ•½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확인해 λ³΄μ„Έμš”. μ˜ˆμ•½μ œκ°€ 운영되고 μžˆλ‹€λ©΄, 미리 λ‚ μ§œμ™€ μ‹œκ°„μ„ μ§€μ •ν•˜μ—¬ μ˜ˆμ•½ν•˜κ³  λ°©λ¬Έν•˜λ©΄ λŒ€κΈ° 없이 κ³§λ°”λ‘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ž₯점: λŒ€κΈ°ν‘œλ₯Ό 뽑고 ν•˜μ—Όμ—†μ΄ κΈ°λ‹€λ¦¬λŠ” λŒ€μ‹ , μ§€μ •λœ μ‹œκ°„μ— 맞좰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¨μœΌλ‘œμ¨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λ₯Ό μ΅œμ†Œν™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§Œμ•½ 곡식적인 온라인 μ˜ˆμ•½μ œ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, 민원인이 적은 μ‹œκ°„λŒ€(μ˜€μ „ 9μ‹œ 개μž₯ 직후, μ˜€ν›„ 4μ‹œ 이후)λ₯Ό λ…Έλ €μ„œ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간접적인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