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š—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, λ³΅μž‘ν•˜λ‹€κ³ ? μ΄ˆλ³΄μžλ„ 5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

πŸš—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, λ³΅μž‘ν•˜λ‹€κ³ ? μ΄ˆλ³΄μžλ„ 5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A to Z!

λͺ©μ°¨

  1.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‘맀우 μ‰½κ²Œ’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이유
  2.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 및 메인 ν™”λ©΄ ꡬ성 νŒŒμ•…ν•˜κΈ°
  3.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μ˜ 핡심 3κ°€μ§€
    • 3.1. κ°€μž₯ 많이 μ°ΎλŠ” 민원: 등둝원뢀 λ°œκΈ‰/μ—΄λžŒ
    • 3.2. νŽΈλ¦¬ν•œ 사전 μ‹ μ²­: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 μ‹ μ²­
    • 3.3. ꢁ금증 ν•΄κ²°: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ν™œμš©
  4. 온라인 민원 μ‹ μ²­ μ „ λ°˜λ“œμ‹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  것듀
  5.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‘맀우 μ‰¬μš΄’ 업무 처리 μ‹œ μ£Όμ˜μ‚¬ν•­ 및 팁
  6.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없이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μ°¨λŸ‰ λ―Όμ›μ˜ 미래

1.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‘맀우 μ‰½κ²Œ’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이유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°½μ›μ‹œμ— κ±°μ£Όν•˜λ©΄μ„œ μ°¨λŸ‰μ„ λ“±λ‘ν•˜κ±°λ‚˜, μ†Œμœ κΆŒμ„ μ΄μ „ν•˜κ±°λ‚˜, ν˜Ήμ€ 각쒅 증λͺ…μ„œλ₯Ό λ°œκΈ‰λ°›μ•„μ•Ό ν•  λ•Œ,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방문은 ν•„μˆ˜μ μΈ κ³Όμ •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©΄ 이제 더 이상 μ†Œμ€‘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λ‚΄μ–΄ 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직접 λ°©λ¬Έ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은 μ‹œκ°„ μ ˆμ•½, λΉ„μš© 절감, 그리고 λŒ€κΈ° μ—†λŠ” λΉ λ₯Έ 업무 μ²˜λ¦¬λΌλŠ” μ—„μ²­λ‚œ 이점을 κ°€μ Έλ‹€μ€λ‹ˆλ‹€. 특히 λ°”μœ 직μž₯μΈμ΄λ‚˜ μœ‘μ•„λ‘œ μ‹œκ°„μ„ λ‚΄κΈ° μ–΄λ €μš΄ λΆ„λ“€μ—κ²ŒλŠ” 이보닀 더 쒋은 해결책이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΄ λ³΄μ΄λŠ” μ°¨λŸ‰ κ΄€λ ¨ 민원도 ν™ˆνŽ˜μ΄μ§€ μ•ˆλ‚΄λ₯Ό 따라가면 λ†€λžλ„λ‘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 및 메인 ν™”λ©΄ ꡬ성 νŒŒμ•…ν•˜κΈ°

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κ°€μž₯ μ‰½κ²Œ μ΄μš©ν•˜λŠ” μ²«κ±ΈμŒμ€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λ‘œ μ ‘μ†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포털 μ‚¬μ΄νŠΈμ—μ„œ “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” λ˜λŠ” “μ°½μ›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”을 κ²€μƒ‰ν•˜λ©΄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링크λ₯Ό μ‰½κ²Œ 찾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™ˆνŽ˜μ΄μ§€ 메인 화면에 μ ‘μ†ν•˜λ©΄ λ‹€μŒκ³Ό 같은 핡심 메뉴듀을 λˆˆμ—¬κ²¨λ³΄μ•„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Š” μ‚¬μš©μž νŽΈμ˜μ„±μ„ μœ„ν•΄ ‘민원 μ‹ μ²­’, ‘정보 κ΄‘μž₯’, ‘μžλ£Œμ‹€’ λ“±μœΌλ‘œ 크게 λΆ„λ₯˜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메인 λ°°λ„ˆ/퀡 메뉴: 등둝원뢀 λ°œκΈ‰/μ—΄λžŒ, 취득세 μ‹ κ³ , 번호판 ꡐ뢀 λ“± κ°€μž₯ λΉˆλ²ˆν•˜κ²Œ μ‚¬μš©λ˜λŠ”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λ‘œ λ°”λ‘œ μ—°κ²°λ˜λŠ” μ•„μ΄μ½˜λ“€μ΄ λ°°μΉ˜λ˜μ–΄ μžˆμ–΄, 초보 μ‚¬μš©μžλ„ μ§κ΄€μ μœΌλ‘œ μ›ν•˜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찾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온라인 민원 μ„Όν„°: 각쒅 μ‹ μ²­ 및 λ°œκΈ‰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Š” 핡심 κ΅¬μ—­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κ³³μ—μ„œ 였늘 저희가 μ§‘μ€‘μ μœΌλ‘œ λ‹€λ£°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λͺ¨λ“  과정이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
  • 곡지사항 및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: μƒˆλ‘œμš΄ μ œλ„ λ³€κ²½μ΄λ‚˜ μ‹œμŠ€ν…œ 점검, 그리고 λ‹€λ₯Έ μ΄μš©μžλ“€μ΄ κΆκΈˆν•΄ν–ˆλ˜ λ‚΄μš©λ“€μ„ λͺ¨μ•„ 놓은 κ³³μž…λ‹ˆλ‹€. 민원 μ‹ μ²­ 전에 ν•œλ²ˆ ν™•μΈν•˜λ©΄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였λ₯˜λ₯Ό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Tip: ν™ˆνŽ˜μ΄μ§€μ˜ 검색창을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도 맀우 쉽고 λΉ λ₯Έ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찾고자 ν•˜λŠ”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μ˜ ν‚€μ›Œλ“œ(예: ‘등둝원뢀’, ‘이전등둝’)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λ©΄ κ΄€λ ¨ νŽ˜μ΄μ§€λ‘œ μ¦‰μ‹œ 이동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μ˜ 핡심 3κ°€μ§€

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톡해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„œλΉ„μŠ€ 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특히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—κ²Œ μœ μš©ν•˜κ³ 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λΉ λ₯΄κ²Œ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œ 핡심 3κ°€μ§€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žμ„Ένžˆ μ•ˆλ‚΄ν•΄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3.1. κ°€μž₯ 많이 μ°ΎλŠ” 민원: 등둝원뢀 λ°œκΈ‰/μ—΄λžŒ

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›λΆ€λŠ” μ°¨λŸ‰μ˜ μ†Œμœ κΆŒ, μ €λ‹ΉκΆŒ, μ••λ₯˜ λ“± λͺ¨λ“  이λ ₯이 기둝된 μ€‘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μž…λ‹ˆλ‹€. 쀑고차λ₯Ό κ΅¬λ§€ν•˜κ±°λ‚˜ μ°¨λŸ‰ κ΄€λ ¨ 금육 거래λ₯Ό ν•  λ•Œ ν•„μˆ˜μ μœΌλ‘œ μš”κ΅¬λ©λ‹ˆλ‹€.

  1. 메뉴 μ°ΎκΈ°: 메인 ν™”λ©΄μ˜ ‘온라인 민원센터’ λ˜λŠ” 퀡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‘등둝원뢀 λ°œκΈ‰/μ—΄λžŒ’ 메뉴λ₯Ό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본인 확인: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)λ₯Ό ν†΅ν•œ 본인 확인 절차λ₯Ό 거쳐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개인 정보 보호λ₯Ό μœ„ν•œ ν•„μˆ˜ λ‹¨κ³„μž…λ‹ˆλ‹€.
  3. μ°¨λŸ‰ 정보 μž…λ ₯: μ†Œμœ 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°¨λŸ‰μ˜ μ°¨λŸ‰λ²ˆν˜Έ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
  4. 원뢀 μ’…λ₯˜ 선택: ‘κ°‘’λΆ€(μ†Œμœ κΆŒ κ΄€λ ¨) λ˜λŠ” ‘을’λΆ€(μ €λ‹ΉκΆŒ, μ••λ₯˜ λ“± κ΄€λ ¨) 쀑 ν•„μš”ν•œ 원뢀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5. λ°œκΈ‰/μ—΄λžŒ: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μ—΄λžŒν•˜κ±°λ‚˜, PDF 파일둜 λ°œκΈ‰λ°›μ•„ 인쇄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ˆ˜μˆ˜λ£ŒλŠ” 온라인의 경우 λ°©λ¬Έ μ‹œλ³΄λ‹€ μ €λ ΄ν•˜κ±°λ‚˜ λ©΄μ œ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 κ²½μ œ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3.2. νŽΈλ¦¬ν•œ 사전 μ‹ μ²­: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 μ‹ μ²­

μ‹ κ·œ 등둝을 μœ„ν•΄ μ°¨λŸ‰μ„ μž„μ‹œλ‘œ μš΄ν–‰ν•΄μ•Ό ν•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없이 온라인으둜 미리 μ‹ μ²­ν•˜λ©΄ λ°©λ¬Έ μ‹œ μ„œλ₯˜ μž‘μ„± μ‹œκ°„μ„ λŒ€ν­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1. 메뉴 μ ‘κ·Ό: ‘온라인 민원센터’ λ‚΄ ‘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 μ‹ μ²­’ λ©”λ‰΄λ‘œ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μ‹ μ²­ 정보 κΈ°μž…: μ°¨λŒ€λ²ˆν˜Έ, μž„μ‹œμš΄ν–‰ κΈ°κ°„, μš΄ν–‰ λͺ©μ  λ“± μš”κ΅¬λ˜λŠ”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
  3. ꡬ비 μ„œλ₯˜ 첨뢀: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ꡬ비 μ„œλ₯˜(예: μ œμž‘μ¦ 사본)λ₯Ό μŠ€μΊ”ν•˜κ±°λ‚˜ 사진을 찍어 파일 ν˜•νƒœλ‘œ μ—…λ‘œλ“œν•©λ‹ˆλ‹€.
  4. μ‹ μ²­ μ™„λ£Œ: μ‹ μ²­ ν›„, μ‚¬μ—…μ†Œ λ‹΄λ‹Ήμžμ˜ 확인 과정을 거쳐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μ¦μ„ λ°œ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3. ꢁ금증 ν•΄κ²°: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ν™œμš©

민원 μ‹ μ²­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§‰νžˆλŠ” 뢀뢄이 생기면 ‘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’ μ½”λ„ˆλ₯Ό λ¨Όμ 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 ν™ˆνŽ˜μ΄μ§€ κ΄€λ¦¬μžκ°€ μ΄μš©μžλ“€μ΄ κ°€μž₯ 많이 λ¬»λŠ” μ§ˆλ¬Έλ“€μ„ μœ ν˜•λ³„λ‘œ 정리해 λ†“μ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μ „ν™” 연결을 기닀릴 ν•„μš” 없이 μ¦‰μ‹œ 해결책을 찾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 온라인 민원 μ‹ μ²­ μ „ λ°˜λ“œμ‹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  것듀

온라인 민원 처리λ₯Ό ‘맀우 μ‰½κ²Œ’ μ™„λ£Œν•˜λ €λ©΄ λͺ‡ κ°€μ§€ 사전 μ€€λΉ„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€€λΉ„λ§Œ μ² μ €νžˆ 해두면 민원 처리 μ‹œκ°„μ„ 획기적으둜 단좕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): 본인 확인 및 μ „μž μ„œλͺ…을 μœ„ν•΄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PC에 미리 μ„€μΉ˜ν•˜κ³  λΉ„λ°€λ²ˆν˜Έλ₯Ό μˆ™μ§€ν•΄ 두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ꡬ비 μ„œλ₯˜μ˜ μ „μžν™”: 이전등둝, λ§μ†Œ 등둝 λ“± λ³΅μž‘ν•œ λ―Όμ›μ˜ 경우 신뢄증 사본, λ§€λ§€ κ³„μ•½μ„œ, μœ„μž„μž₯ λ“± 각쒅 ꡬ비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„œλ₯˜λ“€μ„ 미리 μŠ€μΊ”ν•˜κ±°λ‚˜ κ³ ν™”μ§ˆλ‘œ μ΄¬μ˜ν•˜μ—¬ JPG, PDF λ“±μ˜ 파일 ν˜•νƒœλ‘œ μ€€λΉ„ν•΄ 두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 파일 크기 μ œν•œμ΄ μžˆμ„ 수 μžˆμœΌλ‹ˆ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••μΆ•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결제 μˆ˜λ‹¨: μˆ˜μˆ˜λ£Œλ‚˜ μ„ΈκΈˆ λ‚©λΆ€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λ₯Ό λŒ€λΉ„ν•˜μ—¬, κ³„μ’Œ μ΄μ²΄λ‚˜ μ‹ μš©μΉ΄λ“œ 결제λ₯Ό μœ„ν•œ μ€€λΉ„λ₯Ό 해두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5.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‘맀우 μ‰¬μš΄’ 업무 처리 μ‹œ μ£Όμ˜μ‚¬ν•­ 및 팁

온라인 민원을 더 쉽고 였λ₯˜ 없이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λͺ‡ κ°€μ§€ μ£Όμ˜μ‚¬ν•­κ³Ό νŒμ„ μ•Œλ €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  • 운영 μ‹œκ°„ 확인: 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24μ‹œκ°„ μš΄μ˜λ˜μ§€λ§Œ, 일뢀 μ„œλΉ„μŠ€(특히 λ‹΄λ‹Ήμžμ˜ 승인이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Ή„μŠ€)λŠ” μ‚¬μ—…μ†Œ 운영 μ‹œκ°„(평일 09:00 ~ 18:00) λ‚΄μ—λ§Œ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‰ν•œ 민원은 업무 μ‹œκ°„ 내에 μ‹ μ²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λΈŒλΌμš°μ € 및 λ³΄μ•ˆ ν”„λ‘œκ·Έλž¨: ν™ˆνŽ˜μ΄μ§€κ°€ νŠΉμ • μ›Ή λΈŒλΌμš°μ €(예: 크둬, μ—£μ§€)에 μ΅œμ ν™”λ˜μ–΄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λ³΄μ•ˆ ν”„λ‘œκ·Έλž¨ μ„€μΉ˜λ₯Ό μš”κ΅¬ν•  경우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μ„€μΉ˜ν•΄μ•Ό μ›ν™œν•œ μ„œλΉ„μŠ€ 이용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‘μž„μ‹œ μ €μž₯’ κΈ°λŠ₯ ν™œμš©: 민원 μ‹ μ²­μ„œ μž‘μ„± 쀑 였λ₯˜κ°€ λ°œμƒν•˜κ±°λ‚˜ μž μ‹œ 자리λ₯Ό λΉ„μ›Œμ•Ό ν•  경우, ‘μž„μ‹œ μ €μž₯’ κΈ°λŠ₯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ž‘μ„±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λ³΄μ‘΄ν•˜κ³  λ‚˜μ€‘μ— λ‹€μ‹œ μ΄μ–΄μ„œ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§„ν–‰ 상황 확인: 민원 μ‹ μ²­ ν›„μ—λŠ” λ°˜λ“œμ‹œ ‘민원 처리 μ§„ν–‰ 상황 쑰회’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본인의 μ‹ μ²­ 건이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 ‘μˆ˜λ˜κ³  처리 쀑인지 주기적으둜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보완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연락을 λ†“μΉ˜λ©΄ μ²˜λ¦¬κ°€ 지연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6.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없이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μ°¨λŸ‰ λ―Όμ›μ˜ 미래

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Š” λ‹¨μˆœν•œ 정보 제곡처λ₯Ό λ„˜μ–΄, μ‹œλ―Όλ“€μ΄ μ°¨λŸ‰ κ΄€λ ¨ 민원을 μ‹œκ°„κ³Ό κ³΅κ°„μ˜ μ œμ•½ 없이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‘슀마트 민원 처리 μ„Όν„°’의 역할을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˜κ²Œλ§Œ 느껴쑌던 μ°¨λŸ‰ κ΄€λ ¨ 업무도 ν™ˆνŽ˜μ΄μ§€μ˜ μ•ˆλ‚΄λ₯Ό 따라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μ ‘κ·Όν•˜κ³  μ€€λΉ„ν•œλ‹€λ©΄, 더 이상 창원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문턱을 λ„˜μ„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 μ΄μš©μ— μ΅μˆ™ν•΄μ§€λŠ” 것은 λ‹¨μˆœν•œ 편의λ₯Ό λ„˜μ–΄, ν–‰μ • νš¨μœ¨μ„±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ν˜„λŒ€ μ‹œλ―Όμ˜ μŠ€λ§ˆνŠΈν•œ μŠ΅κ΄€μ΄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